HeyNews

Future

나사에서 공개한 별들의 사진

나사에서 공개한 별들의 사진이다.

미국 항공우주국(NASA)은 찬드라 엑스선 관측소(Chandra X-Ray Observatory)와 허블 우주 망원경, 그리고 다른 망원경 여러 개로 관찰한 데이터를 모아 우주 사진을 만들었다. 엑스선 사진과 가시광선 데이터를 합쳐 만든 사진으로 맨눈으로는 보기 힘든 모습이다.

다음은 순서대로 사진 제목과 간단한 설명.

Helix Nebula

과학자들은 50억 년 뒤에 태양도 이런 모습으로 폭발할 것이라고 예상한다. ‘행성 모양의 성운'이라고도 불리는 이 과정은 행성이 생명을 다했을 때 바깥으로 팽창하며 동시에 중심 쪽의 별은 수축하면서 그림과 같은 모양이 만들어진다.

Eta Carinae

큰 별 두 개가 서로 가깝게 궤도를 도는 모습. 과학자들은 은하계(Milky Way) 다음 초신성 폭발은 이 Eta Carinae가 되지 않을까 예측한다.

Supernova 1987A (SN 1987A)

1987년 2월 24일 발견된 초신성 폭발. 대 마젤라 운(Large Magellanic Cloud) 근처에서 발견됐다.

Abell 2744

은하단이 중력의 힘으로 한곳에 모인 모습이다. 아주 높은 온도의 가스로 엑스선으로 비춰보면 밝게 빛난다.

M82

Messier 82라고도 불리는 이 행성은 지구에서 과학자들이 우주에서 별이 폭발하면 일어나는 과정을 지켜보기에 딱 알맞은 위치에 있다. M82는 별이 연속해서 폭발하면서 약 1000만도 이상의 온도를 뿜어낸 모습.

사진 출처📸: NASA/CXC/SAO, NASA/STScI, NASA/JPL-Caltech/SSC, ESO/NAOJ/NRAO, NRAO/AUI/NSF, NASA/CXC/SAO/PSU, and NASA/ESA

 

등록: 2020.10.18 16:00

    홈으로 가기